JavaScript | TypeScript | |
언어 | 스크립팅 언어 | 객체지향 컴파일 언어 |
정적 타입 vs 동적 타입 | 동적 타입 -변수의 타입을 런타임에 결정 - 변수를 선언할 때 타입을 명시할 필요X |
정적 타입 -변수의 타입을 컴파일 시점에 결정 -변수를 선언할 때 명시적으로 타입 지정 |
타입 시스템 | 동적 타입 언어이기 때문에 런타임시에만 타입이 검사됨. 이로 인해 런타임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음. |
정적 타입 언어이기 때문에 컴파일 시에 타입 체크를 수행. 이로 인해 오류를 사전에 방지. |
에러 처리 | 런타임에 발생한 에러는 실행 중단 발생. 디버깅 어려움. |
일부 오류는 컴파일 시 발견됨. 따라서 상대적으로 더 안전함. |
컴파일러 | 별도의 컴파일 단계 없이, 소스 코드를 직접 실행 가능. |
TypeScript 컴파일러를 사용하여 JavaScript 코드로 변환 후 실행. |
생태계 | 웹 브라우저 및 Node.js 등 다양한 환경에서 지원되며, 방대한 라이브러리와 생태계 보유. | 주로 대규모 프로젝트 및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며, Angular 및 Next.js 같은 프레임워크에서 사용. |
프로젝트 규모 | 작은 규모~대규모 프로젝트까지 다양하게 사용. |
대규모 프로젝트에서의 활용이 강조됨. |
개발 생산성 | 더 유연한 문법으로 인해 초기 개발 속도가 빠를 수 있음. |
타입 체크로 인한 높은 안전성으로 유지보수가 쉽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음. |
TypeScript는 JavaScript를 보완하는 형태로 개발되어,
정적 타입과 모듈 시스템 등의 기능을 통해 더 안전하고 유지보수성이 높은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선택은 프로젝트의 요구사항 과 개발자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게 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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