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PA & SQL

[MySQL Workbench] 개행문자 넣는 방법 (feat. MariaDB)

김먼저 2022. 11. 24. 14:57

 

 

 

공지 사항 내용을 작성 중 개행을 넣어야해서

 

 

 

일단 아무 생각 없이 일단 시도해봤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 No Brain Version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DB 타자로 때려박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.....결과는....?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... 망할

 

 

 

실행되는 쿼리문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......쳇!   구글링 ㄱㄱ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쿼리문 버전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\n' , '\r' 두개를 테스트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결과는....?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쿼리문 ' ' 안에 개행문자를 넣어야 하는데

 

 

 

'\r' 은 개행 안 됨.

 

 

 

'\n'은 개행 잘 됨!!!

 

 

 

 

끝!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