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 & Unity

[C#] 날짜/시간 차이 구하기 - DateTime

김먼저 2022. 10. 31. 13:54

 

Unity와 IMU 센서를 연결해 특정 구역에서 특정 구역까지 걸리는 시간을 체크하고자 합니다.

 

 

 

// 동작 1
long eventPrevTime = DateTime.UtcNow.Ticks / TimeSpan.TicksPerMillisecond;
// 1 sec = 10,000,000 ticks

// 동작 2
long curTime = DateTime.UtcNow.Ticks / TimeSpan.TicksPerMillisecond;

if (curTime - eventPrevTime >= 5000)
{
   //Debug.Log("########################   초기화 ###########################");             

}

 

 

- UtcNow : To Universal Time (협정 세계시)

 

 

- Tick

  • 1 s = 1000 ms
  • 1 ms = 10,000 ticks
  • 따라서, 1 sec = 10,000,000 ticks

 

Ticks를 사용하면 더욱 정밀한 시간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.

 

- / TimeSpan.TicksPerMillisecond :  / (Tick / ms)

 

TimeSpan.TicksPerMillisecond 로 나눠 주면 단위가 Ticks → ms 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.

 

ex) 50,000 ticks = 5ms

      (50,000 tick / 1) / (1 tick / ms) = 5ms

      

 

위 코드에서 실행 전 에는 eventPrevTime를, 실행 후에는 curTime을 실행시켜서

 

두 이벤트 사이의 정밀한 시간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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